2012년 6월 16일 토요일

(펌) 악성 루머 등에 관한 JYJ 팬사이트 연합 공지와 씨제스 공지

2012년 6월 15일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란 제목으로 씨제스에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그런데 공지라는 게 그것만 읽고도 무슨 뜻인지 알 수 있어야 하는 건데요, 이 공지만 봐서는 무슨 소린지 알 수가 없네요.

그래서 혹시 이 씨제스 공지를 이해하는 데 참고가 되지는 않을까 싶어, 이 공지가 올라오기 전에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적어 보려 합니다. 일어난 시간 순서대로 적을게요.



2012년 6월 어느 날 (7일이라는 것 같아요)

박유천 디씨 갤러리에 출처를 밝히지 않은 글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박유천에게 광고가 많이 들어왔는데 씨제스 내부 사정으로 거절했다는, 그러니까 형평성 어쩌고 다른 멤버 운운하며 그런 이유 등으로 광고를 거절했다고 주장하는 내용이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난와 소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퍼졌다고 하네요.



2012년 6월 8일에서 9일로 넘어가던 때 (금요일 밤)

(나쁜남자박유천, 동경THE박유천, 디시인사이드박유천갤러리, 믹녀들의수다, 믹키팬닷컴, 박유천의나날, 블레싱유천, 해피유천) 이름으로 박유천 팬사이트 연합 공지가 올라옵니다. 자정을 막 넘긴 시간에 공지가 올라온 것 같습니다.

공지 내용은 직접 확인하시구요, 이 공지에서 문제가 된 건 크게 다음 두 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째, 박유천에게 들어온 광고를 부당하게 막았단 소문이 사실인 것처럼 말했다.
둘째, 씨제스 내부 직원과 특정 팬사이트가 이것과 관련해서 직접 연락을 주고 받았고, 씨제스 내부 정보를 유출한 것처럼 말했다.

그리고 이 공지 때문에 특정 멤버를 비난하는, 확인되지도 않은 소문이 더 크게 퍼지면서 결국엔 악개가 아닌 팬까지 알게 되고, 해외 팬에게까지 알려지고... 네, 이 팬덤에 소위 멘붕이 옵니다.



2012년 6월 13일

(동네방네, 이름없는홈, 이카동, 핥 JYJ19.com) 이름으로 JYJ 팬사이트 연합 공지가 올라옵니다. 이 공지 덕에 팬들이 그나마 위안을 얻습니다.

(글씨가 작게 보인 경우 그림을 클릭하면 원래 크기대로 볼 수 있을 겁니다)


동네방네JYJ19.com에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 공지도 볼 수 있습니다.



2012년 6월 15일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에 공지가 올라옵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2012-06-15

안녕하세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일련의 근거 없는 낭설로 인한 악질적인 루머로 팬 여러분들께 본의 아니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 드립니다.

1%의 진실도 담겨 있지 않은 루머에 대응하는 것이 오히려 더 큰 문제를 야기시키고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까 싶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확실한 입장표명을 통해 좀더 명확한 답변을 드리는 것이 오해와 불신을 해소하는 길이라고 생각해 아래와 같이 말씀 드립니다.

우선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의 존립 제1의 목적은 아티스트의 활동을 지원하고 지지하며 성장의 뒷받침이 되는 것입니다. 당사는 아티스트가 원하는 최고의 조건에서 신뢰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운영을 하고 있음을 밝힙니다.

저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지금까지도 그래왔고 앞으로도 이 매니지먼트 원칙은 변함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사의 홈페이지 및 보도자료를 통해 기사화 된 내용 이외에는 공식적 입장이 아님을 분명히 하며 이번에 일어난 일련의 주장은 인정할 수 없다는 것을 거듭 말씀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루머 및 비방이 계속 되어 공공에 전달 될 경우 당사뿐 아니라 아티스트의 명예를 실추시킬 수 있다고 보는 바 철저하게 법적 대응 할 것입니다. 또한 공식적인 입장이 아님에도 사실화 되는 루머와 근거 없는 비방에 대해서는 강력한 조치를 취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6월 15일 올라온 씨제스 공지가, 정말로 이 일들과 관련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공지를 정확히 어떻게 해석하는 게 맞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추측만 할 뿐. 어쨌든 씨제스에서 공지를 올렸다, 이 사실 하나만 분명하네요.


참고로 작년 여름에도 악개가 문제가 됐고, 결국 2011년 9월 6일에 JYJ 팬 커뮤니티 연대에서 성명서를 발표했었죠. 9월 20일에는 씨제스에서 사이버 상의 명예 훼손에 따른 매니지먼트의 방침이라는 공지를 냈습니다.

이간질, 출처 없는 얘기. 악개의 특징입니다.



(6월 24일 덧붙임)

2012년 6월 22일

JYJ 팬사이트 연합 2차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