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2월 25일 월요일

JYJ, 18대 대통령 취임식 축하공연 영상 모음 (영상 추가)

제18대 대통령 취임식 식전 행사에서 JYJ는 ‘난 알아요’ (서태지와 아이들), ‘이 밤의 끝을 잡고’ (솔리드), ‘찾았다’, ‘Emtpy’ 네 곡을 불렀습니다.

하지만 제18대 대통령 취임식 식전 행사는 TV에 거의 비치지 않았습니다. KBS1의 경우 마치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지방방송을 하듯 아나운서 목소리와 식전행사 소리가 동시에 흘러나왔지만 식전행사 소리는 아나운서 목소리에 묻혀서 거의 알아듣기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앞에서 부른 다른 가수들에 비하면 JYJ는 ‘Empty를 부를 때 43초 정도 나왔네요. 싸이도 뒷부분이 잘리긴 했지만 그나마 거의 다 나온 셈이었죠.

SBS에서는 ‘난 알아요’를 부르는 장면이 19초 나왔네요.




일본 방송 NHK에선 JYJ가 노래를 부른 4분을 다 보여줬습니다.



아나운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의 톱 아이돌... 3인조 JYJ. 2010년 데뷔. 동방신기 멤버였던 김재중, 김준수, 박유천 3명이 결성한 K-팝 유니트입니다. ‘찾았다’랑 ‘Empty’ 등 ... 메들리... 했습니다. 못 알아들은 부분은 ...


그래도 나중에 KBS에서 JYJ와 싸이의 축하공연은 영상 전체를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비하인드 영상] 대통령 취임식 _ JYJ 축하공연




눈TV란 곳에서 올린 영상도 있습니다. 화면도 소리도 어수선하지만 찍은 각도가 방송국에서 찍은 것과는 다르네요. 2011년 8월 대구 세계육상선수권 대회 폐막식 이후 2년여 만에 지상파 방송에 모습을 드러냈다는 설명까지 덧붙였습니다. 그게 2011년 9월 4일이었죠. 1년 6개월만이네요.





(2월 27일 덧붙임)

SBS 방송 영상을 추가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