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1일 금요일

2016년 10월 20일 JYJ 페북에 올라온 글

10월 20일 어제 JYJ 김준수 인스타그램과 JYJ 페이스북에 글이 올라왔는데, 아마 어제 올라온 어느 기사 때문일 거예요. 어떤 기사인지 궁금하면 2016년 10월 20일 중앙일보 최민우 기사를 검색해 보세요.

여기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올라온 내용만 옮깁니다.

161020 김준수 인스타그램

각박하고 여유가 없이 돌아가는듯한 세상속에 그 하나하나 마음씨들을 들여다보고 치유해줄수 있다면
내가 고쳐드리고싶다.아주 조금만 더 마음을 열고 세상을 바라다 보면 참 웃음이 넘쳐나는 가슴벅찬 기쁜일이 한가득인데..그것들을 쉽게 마주하지 못하는 그리고 그런 작은것에 집착하는것의 그들의 딜레마나 상처들을 어루만져주고 싶다.
남을 헐뜯고 깎아내려하고 단점을 찾아내기 보다
상대방의 기분을 헤아려주고 이해하고 장점을 찾아내고 품을줄아는 그런 여유가 있는 세상속에
살고싶다.

161020 JYJ 페이스북

안녕하세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오늘은 조금 긴 이야기를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뮤지컬 배우 김준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김준수가 출연하는 창작 뮤지컬 '도리안 그레이'는 현재 총 6만여 장의 티켓을 판매하였습니다.
그동안 김준수의 필모에서 보여줬던 객석 판매량과 차이가 있지 않습니다.
더욱 대단하죠. 성남아트센터에서 방학이나 공연 성수기가 아닌 9,10월 비수기에서 판매된 티켓 수니까요.
그런데 평일 좌석 점유율이 떨어지다 보니 일각에서는 왜일까?라는 의구심을 던졌고 여러 관계자분들이 문의를 주셨다고 합니다.
그럴 때마다 제작사에서는 "김준수 배우의 티켓 파워는 여느 때와 같았지만 할인 정책 없이 정가로 티켓이 판매되고 있고, 김영란법 이후 B to B 프로젝트가 무산되면서 좌석 점유율이 떨어진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이것을 김준수 티켓 파워의 문제라고 보긴 어렵다."고 대응을 했지만 김준수의 공연장에 빈 좌석이 있다는 팩트만이 부각되어 이유를 찾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김준수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저희로서는 매우 안타깝고 조금은 부당하다고 느껴지는 부분도 분명 있습니다.
저희는 지난여름 씨제스 컬쳐의 첫 뮤지컬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던 스토리였고, 라이선스 극이었기에 올해 올리는 차기작 또한 해외 라이선스 작품 중 큰 사랑을 받았던 작품을 중심에 두고 제작진과 여러 가지 논의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가운데 '도리안 그레이' 연출진 분들이 워크숍을 통해 창작 뮤지컬을 발전시키고 있고 여러 투자자의 손을 거치며 표류하고 있다는 이야길 들은 후 저희가 작품에 관심을 보였고 김준수는 이 작품을 함께 만들고 싶다고 선뜻 제의를 수락했습니다.
배우가 그동안의 작품들을 선택할 때는 항상 음악을 먼저 들어보고 결정했기에 데모곡 외에 정식 넘버가 만들어지지 않은 상황에서 제안을 받아들여 놀라기도 했고 창작 뮤지컬을 해 봤던 배우이기 때문에 그 어려움과 고충을 알 텐데 이렇게 선뜻해보자 하다니 놀랍기도 했습니다.
물론 우려되는 부분도 설명을 해 주었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대관 문제였고 씨제스 컬쳐는 신생 뮤지컬 제작사로 서울 시내의 대관을 찾기가 어려웠고 '도리안 그레이'의 개막 시기나 대관 부분이 말 그대로 엄청난 모험이었습니다.
하지만 배우는 포기하지 않고 오히려 제작진과 연출진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어 줬습니다.
그런 김준수의 의지가 바탕이 되었기에 제작진도, 연출진도 자신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준비했고 관객들에게 사랑받는 창작 뮤지컬이 탄생했습니다.
김준수의 매니지먼트로서는 배우의 의지가 고맙고,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공연을 9일 앞둔 요 며칠 평일 관객 수가 9월 관객 수에 비해 하락선을 보이자 일각에서 다양한 시선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유를 김준수에게서 찾습니다.
다른 여타의 뮤지컬 주연 배우들은 창작 뮤지컬에 참여했다는 이유만으로 뮤지컬계에 이바지한다는 재평가와 또한 그러한 시도 자체가 진정으로 뮤지컬 문화계를 위한 주연 배우의 긍정적 영향력이라고 기특하고 존경스럽다고 칭찬을 받음에도 불구하고 오직 김준수만은 성공길이 보장된 라이선스가 아닌 창작 뮤지컬을 택하고 그 누구보다 치열하게 연습하고 준비해서 완성도 높은 뮤지컬을 올렸음에도 차가운 편견 안에 갇혀 있습니다.
객석의 빈자리가 발생하자 그 현상의 이유가 되고 근거가 되기 위해 김준수의 노력과 결과물까지 폄하당하고 있는 현 상황이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이 글을 쓴 이유는 그 안타까운 감정을 말씀드리려고 한 것이 아닙니다.
김준수의 티켓 파워가 반 토막이 난 것이 사실이 아님을 말씀드리려고 한 것입니다.
그는 이번 뮤지컬 '도리안 그레이'에서 기존의 뮤지컬들과 같은 수준의 티켓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제작진들이 질문을 주신 여러 관계자들에게 몇 번이고 다시 말한 이 팩트가 세상에 알려지는 글과 말에서는 계속 외면당하고 편집되고 있어 SNS를 통해서 다시금 정정하고자 이 글을 올립니다.
그의 의지가 대단하다고 칭찬받아 마땅하다고 이 글을 쓰는 것이 아닙니다.
그동안 공정성을 위해 싸워 왔고 아직도 회사와 김준수는 그 모두가 가지고 있는 같은 조건의 형평성을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팩트의 출발은 같지만 왜 그는 더 많은 책임을 짊어져야 하고 왜 더 많은 비난을 받아야 하는 것인지 새삼 놀랍습니다.
그는 아직도 TV 속에서 얼굴을 보여줄 수 없는 불공정한 위치에 있고 더 많은 대중들을 만날 기회를 박탈당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하지만 같은 조건이 아니라는 이유로 출발선에 뒤처짐을 누구 탓으로 원망하거나 자기 스스로의 변명을 하지 않는 배우입니다.
오로지 노력만큼은 공정하게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조건이라 생각하고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만큼 노력하고 철저히 준비하는 배우입니다.
그가 쌓아온 단단한 팩트만은 존중받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10월 23일 덧붙임)

10월 21일 조용신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글을 옮깁니다.

평소 뮤지컬을 즐겨 관람하지만 김준수 배우를 무대에서 처음 보았다는 지인이 이런 감상을 남겼다.
"김준수가 뮤지컬을 해줘서 고마워요"
나는 인간이 인간에게 느끼는 고마움이 인간으로서의 기본적인 예의와 배려심의 발로라고 믿는다.
.
배우는 무대위에서 행복한 순간이 필요하다. 그런 순간이 왔을때 무대위에서 죽을수도 있다는 말은 겉치레가 아니다. 숱한 역경을 딛고 여전히 스스로 무대위에서 행복한 빛을 발하고 있는 저 소년에게 경의를 표한다.
"당신의 빛은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There Is a Light That Never Goes Out

댓글 없음:

댓글 쓰기